Canon PowerShot S5 IS 파노라마 사진

Posted at 2007. 9. 12. 21:05 // in 리뷰 // by 김윤수


얼마전에 그동안 여러해 동안 잘써오던 Sony 디카가 여러 차례 말썽을 부리는 바람에 결국 거금 42만 8천원을 들여 Canon PowerShot S5 IS 를 샀습니다. 처음에는 한 25만원하는 싼 걸로 사야지 했는데 이것 저것 따져보다 보니 결국 40만원을 훌쩍 넘겨 버리더군요. 다음은 인터넷에서 찾은 Canon PowerShot S5 IS 이미지입니다. 어때요 ? 멋있지 않나요 ? 제가 산 거긴 하지만 참 멋있네요~ ㅋㅋㅋ

Canon PowerShot S5 IS 이미지

Canon PowerShot S5 IS 이미지

자세한 사용기는 나중에 한 번 올리도록 하고, 오늘은 그냥 Canon PowerShot S5 IS의 특별한 기능으로 파노라마 촬영 기능(일명 스티치 모드)으로 찍은 사진을 보여드릴까 합니다. 여러말 할 필요 없이 먼저 Canon PowerShot S5 IS로 찍은 수평 파노라마 사진부터 보여드리겠습니다(거의 360도 회전 촬영입니다).

360도 수평 파노라마 사진

360도 수평 파노라마 사진

다음은 위에서 수직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수직 파노라마 사진

수직 파노라마 사진

이 파노라마 사진은 원래 찍을 때부터 파노라마로 찍히는 것이 아니라 찍을 때, 여러 컷을 연속으로 찍되 스티치 모드에서 찍게 되면 한장 한장 찍을 때마다 이전 사진과 일정 부분 겹치게 찍을 수 있도록 안내를 받으면서 찍고, 나중에 PC 에서 다음 그림과 같은 PhotoStitch 라는 프로그램으로 합성해서 만들어 낸 것입니다.

PhotoStitch 프로그램

PhotoStitch 프로그램

그런데 합성해 주는 수준이 상당히 정확해서 겹치는 부분 없이 사진을 아주 자연스럽게 합성해 주더군요.

요즘 다른 디카들도 이런 기능을 지원해 주는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합성해 보고 나서는 제가 고른 디카지만 Canon PowerShot S5 IS를 아주 좋아라 하게 되더군요. 디지털 제품 사보고 나서 이렇게 맘에 들어 보기도 참 오랜만인 것 같습니다.

덤으로 파노라마 사진은 아니지만 12배줌으로 찍은 잠자리 사진도 하나 올려봅니다.

풀잎에 앉은 잠자리

풀잎에 앉은 잠자리

그리고, 원본 사진 직접 감상해 보실 수 있도록 파노라마 사진 원본을 첨부합니다.



제 글이 유익하셨다면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 블로그를 구독하세요. ->
블로그를 구독하는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은 2. RSS 활용을 클릭하세요.
RSS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은 1. RSS란 무엇인가를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