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 애드센스 수입 추이 및 기타 현황

Posted at 2007. 7. 27. 09:00 // in 블로깅 // by 김윤수


이번달 초에 공개했던 내용에 이어 제 블로그 애드 센스 수입 추이를 다시 한 번 말씀드릴까 합니다. 한 달이 채 안된 기간에 재미있는 변화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현재까지의 누적 수입 추이 전체를 그래프로 표현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누적 수입 추이(전체)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보시다시피 5월 19일 이후로 강한 상승세로 전환된 그래프 형태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마지막 단계를 확대해서 나타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누적 수입(세번째 단계)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완전한 선형은 아니지만 거의 선형에 가깝게 증가하고 있고, 기울기가 저번에는 매일 1.607$ 였는데, 이번에는 2.087$로 늘었습니다. 저에게는 매우 기분 좋은 변화입니다. ^___^

이렇게 수익이 꾸준히 쌓인 결과 드디어 구글이 저에게 수표를 보냈나 봅니다.

구글 계정내 지급 메시지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이렇게 기울기가 늘어난 원인이 무엇일까 ? 고민을 해 봤는데요. 아무래도 검색 엔진쪽에서 노출이 더 잘 되기 시작해서 그런게 아닌가 생각됩니다. 다음의 웹인사이드 데이터 중에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이 유입 방법입니다.

기존에 제 블로그 유입 방법은 올블로그나 이올린과 같은 메타 블로그를 통한 유입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었는데, 요즘 들어서 다음 그림과 같이 검색을 통한 유입이 반 이상을 차지하게 됐습니다.

유입 방법 통계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이렇게 된 건 아마 저번에 썼던 "제 블로그 애드센스 누적 수입 추이 분석" 이라는 글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왜냐면 검색어 순위는 다음과 같기 때문입니다.

키워드 통계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애드센스, 블로그라는 두 개의 키워드를 통해 유입된 방문자수가 상당함을 알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블로그 두 키워드 모두 네이버 검색 엔진을 통해 유입된 것입니다. 제 검색어&검색엔진 통계를 살펴 보면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검색엔진&검색어 통계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애드센스, 블로그 두 키워드 모두 네이버로부터 유입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왜 이렇게 애드센스, 블로그라는 두 키워드로 네이버를 타고 접속하는 분들이 많은 걸까요 ? 호기심에 네이버에 가서 애드센스와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 봤습니다.

네이버 애드센스 검색 결과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애드센스라는 키워드로는 상당히 상단에 위치해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카페 블로그 검색에서 블로그 키워드 검색 결과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블로그라는 키워드로는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는 순위에 나타나지 않고, 카페&블로그 검색에서는 7번째로 나타나더군요.

네이버 검색 엔진의 위력을 제 나름대로 느낄 수 있는 계기였습니다. 근데, 참 신기한 것은 애드센스에 관련된 글을 저번에 처음 썼던 건데, 저렇게 검색 순위 상단에 랭크됐다는 게 참 신기했습니다. 어찌 보면 네이버 검색 엔진의 취약성을 드러내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구요. 솔직히 애드센스 관련된 글들을 많이 올리시는 분들이 있는데, 제 글이 가장 위에 위치한다는 게 의아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하나 더 제가 구글 검색 엔진에서 1등하는 키워드가 2가지 있습니다. 두둥~

구글 "김윤수" 키워드 검색 결과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제 이름을 구글 검색에서 찾으면 제 블로그가 제일 먼저 나옵니다. 크하하하. 김윤수라는 동명이인 중에 유명한 분들이 꽤 있는 것 같은데... 구글 안에서는 제가 젤 유명합니다. 이걸 보고 느끼는 점. 구글도 믿을 게 못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 더

구글 "고절가주팁" 검색어 검색 결과

크게 보시려면 이미지를 클릭하세요


고절가주팁은 제가 만들어낸 용어니까 당연히 제 블로그가 일등하는 게 맞나요 ? 여러분도 나름대로 용어를 한 번 만들어서 글을 써보세요. 그럼 저처럼 일등하실지 어떻게 알아요 ? 누가 고절가주팁으로 검색엔진에서 찾진 않겠지만 그래도 기분은 짱입니다. ㅋㅎㅎㅎ

이상 별 시덥지 않은 글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그럼 오늘도 즐 블로깅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