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블로깅을 하는 열 가지 이유

Posted at 2007. 8. 10. 18:20 // in 블로깅 // by 김윤수


내가 블로깅을 하는 이유를 다 나열하자면 엄청나게 많겠지만, 그 중에 중요한 걸 뽑아 본다면 다음과 같은 이유 때문이다.

1. 글 쓰는 게 재미 있으니까
2. 내가 재미있게 쓴 글을 누군가 읽어 주니까
3. 내가 쓴 글을 읽어 줄 뿐만 아니라 댓글도 달아주니까
4. 그 댓글을 통해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 되고 깨닫게 되니까
5. 다른 블로거들과 소통할 수 있으니까
6. 내 글이 좋은면 여기 저기 메타 블로거들에 추천도 받으니까
7. 그냥 나만의 세계에 갇혀 있는 게 아니라 블로그를 통해 세상으로 나갈 수 있으니까
8. 나의 생각과 정보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으니까
9. 블로깅을 하면서 덤으로 용돈도 벌 수 있으니까
10. 블로깅을 통해 좋은 글을 발견할 수 있으니까

여러분은 어떤 이유 때문에 블로깅을 하시나요 ? 제가 블로깅을 하는 이유를 써보니 다른 분들은 어떤지 궁금해 지네요.
Daum 블로거뉴스
블로거뉴스에서 이 포스트를 추천해주세요.
추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