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개 문의: HTML, CSS, JavaScript 책 & Web Application 개발 Platform 추천

Posted at 2007. 2. 20. 18:33 // in 기술정리 // by 김윤수


안녕하세요.

이런 글을 공개적으로 문의드리는 게 조금 스팸성일 수도 있지만 혹시 블로그스피어에 이쪽에 정통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문의드려 봅니다.

제가 최근 웹 서비스를 기획해서 개발해 보려고 하는데, 워낙 HTML, CSS, JavaScript 쪽 프로그래밍을 인터넷 시작할 때즘 2~3개월 해 보고, 그 이후로는 그쪽 기술 트랙을 따라가질 않아서 거의 문외한이다 시피합니다. 제 수준에 대해서는 HTML 규격 조금, CSS 아주 조금, JavaScript 아주 조금 맛배기로 아는 정도로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제가 원하는 것은 HTML, CSS, JavaScript를 실무에 적용해서 실질적인 웹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정도(디자인은 진짜 디자이너를 써야겠죠)로 내공을 쌓아줄 수 있는 책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위와 같은 웹 서비스를 개발할 때, 어떤 Framework 또는 Platform을 쓰는 게 좋을지 감이 전혀 없습니다. 혹시 좋은 Framework 이나 Platform 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발하려고 하는 웹 서비스를 웹 페이지 Front-End(User Interface)를 갖는 서비스로도 개발하고, Programmable Web Service로도 개발하려고 합니다. 두 가지 다를 한 플랫폼에서 개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고, 프로토타입만 개발하고 버릴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유지보수성이 좋은 코드를 생산할 수 있어야 하고, 빠르게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배우기 쉬우면 금상첨화일 것 같네요. 참고로 저는 Tcl/Tk, Perl 과 같은 스크립트 언어에는 익숙한 편입니다.

스팸성 같은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고, 유용한 책이나 정보 추천해 주심 감사하겠습니다. 유용한 검색 키워드, 책, 링크, 트랙백, 댓글 모두 모두 대환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