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 개발 관련 쓰고 싶은 글

Posted at 2007. 3. 13. 15:00 // in S/W개발 // by 김윤수


안녕하세요. 제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지속적으로 격려해 주시는 분들께 먼저 감사드립니다. 다음은 지금 생각하고 있는, 앞으로 제가 쓰고 싶은, S/W 개발 관련 글입니다.

1) Embedded System 에서 Task(또는 Thread)의 Stack Size 주의 사항
2) S/W Release Process 의 중요성
3) S/W Architect 란 ? 좋은 Architecture 란 ? Architecture 설계시 고려할 것은 ?
4) S/W Architect 와 Project Manager 간의 차이점
5) Real-time System 에서 real-time 성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기법: resource budgeting
6) 개발 경험 관련 에피소드들...
7) Coding Standard 관련 경험들...
8) Code Review, Unit Test 습관 들이기 등
9) 소스 코드 관리의 중요성
10) Memory manager 구현
11) Template metaprogramming 소개
12) Smart Pointer 의 구현
13) Standard Template Library 소개

이상의 글들을 쓰고 싶은데... 제가 당분간 회사일이 바빠서 글을 못 올릴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일주일 넘게 글을 못 올리더라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함께 공유했으면 하는 글이 있다면 댓글로 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1. dawnsea

    2007.03.13 17:31 [수정/삭제] [답글]

    계속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C++은 잘 안 써서 어렵기는 하지만..^^;

    건필 하십시오.

  2. 알 수 없는 사용자

    2007.03.13 17:47 [수정/삭제] [답글]

    ㅎㅎㅎ 항상 잘봅니다. 물론 재 전공은 c++이 아니라 c라 좀 생소한 글들은 많지만 나름 좋은 공부 하는것으로 생각합니다. 윤수님글 보면 정말 개발 내공이 대단하십니다 ^^*(저도 비록 10년차지만 아직 멀었다는 생각이 드는데......)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 드립니다.

    • 김윤수

      2007.03.14 03:57 신고 [수정/삭제]

      저도 솔직히 C++ 보다는 C 개발 경험이 더 많습니다. 그리고, 과찬이십니다. 요즘은 자꾸 개발에서 멀어져 가는 것 같아 조금 안타깝습니다. 감을 읽고 싶지는 않은데...

  3. daewonyoon

    2007.03.13 20:26 [수정/삭제] [답글]

    어라, 낚시광아저씨도 글을 남겼네. 앞으로의 포스팅이 기대됩니다. [릴리스 프로세스] | [소스 코드 관리] - 특히, 사이트별 변종들 관리 | (C나 비주얼스튜디오 환경에서의) [유닛테스트] 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궁금해/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4. taesuz

    2007.03.14 08:23 [수정/삭제] [답글]

    ㅋ ㅑ 어렵습니다.. 초보의 서러움인가요.~

    많이 배워야겠네요. :)

  5. 미친병아리

    2007.03.25 07:11 [수정/삭제] [답글]

    재미난 주제들이 많습니다..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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