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블로그의 성격

Posted at 2007. 7. 5. 23:58 // by 김윤수

제 블로그는 제가 S/W 개발자이기 때문에 제 전문성을 살려서 기본적으로 S/W 개발관련 글들로 채우고자 합니다. 그렇지만 여전히 저는 기독교인이고, 아내와 아이셋을 둔 가장이고, 자녀 교육에 관심이 많으며, IT제품과 IT 동향에 관심이 많은 사람입니다. 게다가 투자, 특히 주식 투자에 관심이 많습니다. 실제로 직접 투자를 해서 상당한 수익을 내기도 했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가 구매해서 사용한 다양한 제품들에 대한 사용기를 공유하고 싶기도 합니다.

제 블로그는 S/W 개발 관련 글이 많겠지만 위와 같은 저라는 사람의 특성 때문에 다양한 글로 채워지지 않을까 합니다. 따라서 혹시라도 RSS를 통해 구독하시는 분들 중 기대했던 것과 다른 종류의 글이 종종 게시되더라도 그냥 그러려니 해 주셨으면 합니다.

앞으로 S/W 관련 글들을 쓸 때는 제 경험한 것들을 위주로 그리고 실제 개발 현장에서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쓰려고 합니다. 글을 쓰면서 제시하는 코드들은 다 실제 환경에서 실행해 본 후에 정상적으로 실행되는지 확인하고 나서 게시하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밝히고 싶은 것이 있다면, 저는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무척 관심이 많습니다. 국내에도 과연 프로블로거가 가능할까라는 걸 시험해 보고 싶습니다. 따라서 제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같은 광고를 상당히 적극적으로 배치해서 수익을 내보려고 합니다. 그렇더라도 글을 읽는 데는 불편이 없도록 최대한 배려하도록 하겠습니다. 광고를 싫어하시는 분이라도 저의 이런 취지를 이해하시어 광고를 배치하는 것에 대한 오해가 없으셨으면 합니다.